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TENCEL™ 브랜드와 RCGD Global™, 오스카(R) 시상식에서 에코
쿠튀르 및 2020 & 2021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작 공개

(렌징, 오스트리아 2022년 3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TENCEL™과 RCGD Global™ (이전: Red Carpet Green Dress™)은 제94회 아카데미(R) 시상식(오스카(R) 시상식)에서 에코 쿠튀르를 선보이기 위해 3년째 손을 잡았다. 파트너십 하에 RCGD Global™과 TENCEL™은 3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오스카 시상식 사전 축하에서 2020년 및 2021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의 우승작들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우리는 더욱 친환경인 오스카 시상식을 위해 RCGD Global™과 3년째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이벤트들은 럭셔리 패션과 친환경적 영향의 간극을 해소하기 위한 우리의 목표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올해 TENCEL™ 브랜드의 30주년을 기념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협업은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에게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완전히 투명한 공급망을 달성하고 그 순환을 향상시키기 위한 우리의 중대한 임무를 돕습니다." 라고 렌징 AG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부회장인 헤롤드 베그호스트(Harold Weghorst)는 말했다.

[관련 이미지와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pinCode=vdPLjNSYuNQW.]

레드카펫에 친환경적 대안을 제공하다

TENCEL™ 라이오셀과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를 사용한 커스텀 메이드 원단으로 3벌의 맞춤 제작된 가운은 오스카 시상식의 레드카펫에서 선보여졌다.

"언차티드", "You" 그리고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의 타티 가브리엘(Tati Gabrielle)은 아이보리색의 TENCEL™ 라이오셀 원단으로 만들어진 서리가 몸 전체를 휘감아 떨어지는 듯한 프린지 장식이 특징인 헬레시(HELLESSY)의 오프 숄더 케이프 가운 드레스를 입었다.

노련한 브로드웨이 연기자이자 오스카 작품상 부문 후보에 오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팔로마 가르시아 리(Paloma Garcia Lee)는 TENCEL™ 라이오셀 필라멘트 소재와 리넨을 이용해 만든 패트릭 맥도웰(Patrick McDowell)의 그린 색상 럭셔리한 가운을 입었다.

평생 지속가능성 지지자이자 빌리 아일리시와 피니어스의 어머니로 알려진 매기 베어드(Maggie Baird)는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TENCEL™ 라이오셀 섬유가 사용된 검은색 직물, 그리고 탄소 제로 TEN-CEL™ 라이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다른 검은색 직물이 사용된 베네데티 라이프(BENEDETTI LIFE)의 맞춤 제작 가운을 입었다.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공급된 목재로 만들어진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폐쇄 순환 공정으로 만들어졌고 완전하게 생분해 및 퇴비화가 가능하다. 이런 자연 친화성으로 알려진 본 섬유는 제작된 원단은 피부에 부드러우며 강한 내구성과 효과적인 수준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실크의 지속가능한 비건 대안인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는 실크와 같은 부드러움, 물결 같은 드레이프, 그리고 생생한 컬러로 직물에 아름답고 감각적인 느낌을 부여한다. 환경친화적인 공정 과정으로 만들어진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는 또한 생분해 및 퇴비성 인증을 받았으며, 에코 쿠튀르와 럭셔리 패션에 순환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진 디자이너들이 친환경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돕다

RCGD Global™과 CLO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된 2020년 및 2021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의 우승 디자인들은 3월 25일 오스카 사전 기념식에서 수지 아미스 캐머런(Suzy Amis Cameron), 조이 살다나(Zoe Saldana), 팔로마 가르시아 리(Paloma Garcia Lee), 헤일리 스트로드(Haley Strode), 그리고 제프 가너(Jeff Garner)등 과 같은 지속가능성 후원자들에게 최초로 공개되었다.

"2년간의 비대면 활동 후에 오스카 사전 기념식에서 우리의 동료들 그리고 후원자들과 함께 RCGD Global™ 디자인 컨테스트 우승자들의 작품을 공개하며 패션 산업의 정교성과 기술적 발전을 축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TENCEL™과 함께 제작한 지속가능한 레드카펫 가운들을 통해 제94회 아카데미(R)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공개하며 이 자리를 축하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도 매우 기쁩니다."라고 RCGD Global™ CEO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은 말했다.

TENCEL™의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캐시미어를 블랜딩하여 만든 직물을 이용하여 2020 가운 디자인 부문에서 우승한 인도의 디자이너 사나 샤르마(Sanah Sharma)는 시크하고 장엄한 느낌의 가운을 큐레이팅하였다.

2020 수트 디자인 부문 우승자인 뉴욕의 재스민 캘리 루터포드(Jasmine Kelly Rutherford)는 TENCEL™의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캐시미어를 블랜딩한 직물을 이용하여 클래식한 턱시도 룩에 독특한 면모를 더하였다.

2021년 여성복 부문에서 우승한 영국의 유리코 후쿠다(Yuriko Fukuda)는, TENCEL™의 라이오셀 섬유와 아세테이트를 이용하여 만든 직물로 비스포크 룩을 디자인 이는 레드카펫의 리틀 블랙 드레스(LBD)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였다.

또한 오트 쿠튀르르에서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는 TENCEL™의 라이오셀 원단으로 만든 "그린" 카펫을 선보였으며 이는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온화한 느낌을 준다. 인증받은 관리된 목재 원자재를 사용해 생산된 섬유는 완전히 생분해 및 퇴비화가 가능하다.

출처: TENCE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22-03-29일 20: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