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지능형 산업 로봇 - 코로나19 이후 스마트 물류 생산성 위한 해답

-- Mech-Mind Robotics, CeMAT ASIA 2020에서 스마트 물류 위한 지능형 산업 로봇 솔루션 선보여

(상하이 2020년 11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자상거래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노동력 부족이 이어짐에 따라, 고객의 수요 충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자동 로봇공학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Mech-Mind Robotics의 지능형 산업 로봇은 정확하고 정밀하며 비용 효과적인 차세대 솔루션을 통해 오늘날 기업이 당면한 핵심 문제를 해결한다.

Mech-Mind Robotics("Mech-Mind")는 SEQUOIA Capital China와 Intel Capital 같은 주요 벤처자금이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스타트업이다. Mech-Mind의 핵심 대규모 응용 기술은 고성능 3D 카메라, 운동 계획 AI 알고리듬 및 소프트웨어다.

산업 로봇을 지능적인 로봇으로 만드는 데 전념하는 Mech-Mind가 이달 3~6일에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CeMAT ASIA 2020에서 자사의 스마트 로봇공학 솔루션을 선보였다. CeMAT ASIA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내부 물류 및 공급망 행사다.


CeMAT ASIA 2020에 설치된 Mech-Mind 부스 (PRNewsfoto/Mech-Mind Robotics)
CeMAT ASIA 2020에 설치된 Mech-Mind 부스 (PRNewsfoto/Mech-Mind Robotics)


CeMAT ASIA 2020에서 Mech-Mind는 고도로 효율적인 일반 재화 분류, AI+3D 비전으로 디팔렛타이징하는 혼합 상자, AI+3D 비전을 이용한 소포 하역, 고정밀 스마트 카메라 이미지와 인식 기술 등의 네 개 전시 영역에서 회사의 핵심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Mech-Mind Robotics CEO 겸 설립자 Tianlan Shao는 "당사는 차세대 산업 로봇을 구동시키기 위해 3D 비전과 딥 러닝 같은 첨단 기술을 이용한다"라며 "CeMAT ASIA 2020은 효율성을 높이고, 효과성을 개선하며, 저렴한 방식으로 시간과 노동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물류 및 제조 고객사에 당사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시범 보일 수 있는 이상적인 무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스마트 로봇공학은 더는 실험실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스마트 로봇공학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Mech-Mind Robotics가 CeMAT ASIA 2020에서 스마트 물류를 위한 지능형 산업 로봇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PRNewsfoto/Mech-Mind Robotics)
Mech-Mind Robotics가 CeMAT ASIA 2020에서 스마트 물류를 위한 지능형 산업 로봇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PRNewsfoto/Mech-Mind Robotics)


Mech-Mind 부스의 스타는 재화 분류 솔루션이었다. 이 재화 분류 솔루션은 Pick-to-Light(PTL) 시스템에 원활하게 통합돼 공장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또한 통 진동 기어와 통합돼 높은 통 정리율을 보장한다.

이 솔루션은 최종 실행기를 전환할 필요 없이 여러 개의 SKU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시에 첨단 비전 알고리듬 덕분에 상자, 병 및 가방 등 형태와 크기가 제각각인 물건을 처리하도록 로봇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모든 작업이 빠르게 진행된다. 작거나 가벼운 물건의 경우 개당 3초 이상 걸리지 않는다.

Mech-Mind의 시각 유도 디팔렛타이징 솔루션도 전시됐다. 원활한 로봇 운동 계획을 위해 3D 비전(Mech-Eye Deep 3D 카메라가 지원)과 AI를 이용한 이 솔루션은 모든 무작위 팔렛 패턴을 처리할 수 있으며, 팔렛 한 개를 들어 올리는 데 4.3초 이상 걸리지 않는다.

물류 소포 하역 솔루션에도 3D 비전과 AI가 적용됐다. 이 솔루션은 물류 상자, 폴리백, 경질 골판지 포장, 지피백, 버블 메일러 및 봉투 같은 실제 속달 소포를 빠르게 싣는다. 시간당 최대 1,600개의 물건을 실을 수 있다.

Mech-Mind 부스에서는 Mech-Eye Smart 3D 카메라 전용 공간을 마련해 부대, 상자 및 통 같은 물건을 인식할 수 있는 최상의 능력을 시범 보였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en.mech-mind.net/를 참조한다.

Mech-Mind Robotics 소개
Mech-Mind는 2016년에 산업 로봇에 지능을 적용하고자 설립되었다. Mech-Mind는 딥 러닝, 3D 비전 및 운동 계획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물류 및 제조 분야에서 팔렛타이징과 디팔렛타이징, 통 정리, 주문 분류, 머신 텐딩 및 조립/붙이기/위치 확인을 위한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Mech-Mind의 지능형 산업 로봇 솔루션은 중국, 일본, 한국, 독일, 미국 등지에서 자동차 OEM 공장, 전자제품 공장, 철강 공장, 식품 공장, 물류 창고, 은행 및 병원에서 사용 중이다.

출처: Mech-Mind Robotic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20-11-25일 20: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