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사회공헌사업, 재활힐링승마센터 협력승마시설 모집

마사회 사회공헌사업, 재활힐링승마센터 협력승마시설 모집 - 1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이미지 쇄신과 승마 대중화를 위해 추진 중인 핵심전략 사업 '재활힐링승마'의 거점이 될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

선정된 시설은 한국마사회와 함께 소방관 승마 등 협력사업을 시행해 사회 공익적 승마 확산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재활승마센터 협력승마시설 신청대상은 '말산업 육성법' 또는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를 마친 공공승마시설에 한하며, 한국마사회에서 시행하는 사회 공익적 승마사업에 협력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

협력승마시설은 서류 및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하는데 평가점수 고득점순으로 4개소 이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렛츠런 재활힐링승마센터 브랜드 사용권 부여, 홍보 지원, 마사회 협력사업참여 우선권 등을 부여하고, 렛츠런재단에서 3년간 시설별로 총 6천만원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말산업 표준화 매뉴얼 보급 및 재활힐링승마 관련 교육·컨설팅 등 제공할 예정이다.

협력승마시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센터(02-509-1304, 월화 휴무)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19-01-17일 14:54]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