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일회용품 NO 머그컵 OK 캠페인 추진

광주광역시 서구, 일회용품 NO 머그컵 OK 캠페인 추진 - 1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6일 오전 시간 청사 내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는 직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NO 머그컵OK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자원재활용법'이 개정면서 커피전문점 등에서 1회용컵(플라스틱 컵)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다회용 컵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은 청사 내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는 직원과 주민들에게 주문한 음료를 머그컵에 담아서 증정하는 이벤트와 일회용품 없는 사무환경 만들기 서명운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사 내 카페에서는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가지고 올 경우 음료 가격을 100원 할인해 주고있다.

서구는 지속적으로 커피전문점 등을 방문해 1회용품 사용금지 안내 포스터를 배부하고 매장 내 부착하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062-360-7323/7287)에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9-01-17일 14:49]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