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청렴도 측정 결과 분석해 반부패 문화 강화


군포시, 청렴도 측정 결과 분석해 반부패 문화 강화 - 1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17일 외부 전문가를 활용해 2018년도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하며 내부 청렴문화 향상 방안을 구상했다.

이날 시는 반부패 공직윤리 강화를 목표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이지문 강사를 초빙, 시청 대회의실에서 반부패 청렴의식 향상 교육을 시행하며 이 같은 노력을 기울였다.

필수 민원 응대 직원을 제외한 약 500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 이지문 강사는 군포시의 청렴도 현황을 진단하며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동시에 불합리한 관행 해소 노력을 주문했다

또 부패에 대한 명확한 인식 교육과 설 명절을 앞두고 위반하기 쉬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청렴 공직문화 강화에 기여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시민 우선 사람 중심의 살기 좋은 도시를 하루라도 빨리 만들려면 무엇보다 청렴한 공직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항상 시민의 굳건한 신뢰를 받는 공정한 행정 실천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종합 청렴도 2등급으로 지난해보다 등급이 한 단계 상승하는 등 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강화하고 청렴 민관협의체 구축을 통해 부패 감시망을 촘촘히 구축하며 인적 부정 발생의 개연성을 줄인 시스템과 제도를 활용한 부패 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시민사회와의 소통 강화로 도시 전체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정소식지, SNS 채널(블로그, 트위터) 등 시정 홍보 매체를 활용해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분야의 청탁금지법 홍보활동을 시의성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9-01-17일 12:12]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