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한·중 우호교류 중학생 홈스테이 사전 설명회' 개최

곡성군, '한·중 우호교류 중학생 홈스테이 사전 설명회' 개최 - 1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4일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중국 보타구와의 한·중 우호교류 중학생 홈스테이 참가 학생 및 학부모, 대표단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곡성군과 보타구는 2001년 양국 자치단체 간 우호교류를 체결한 바 있다.

2007년부터는 청소년들을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고자 하는 서로 간의 공통 지향점에 따라 교육 교류 확대를 합의하고 올해까지 13년째 중학생 홈스테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겨울방학 한·중 중학생 홈스테이 개요, 추진계획, 준비 및 유의사항, 홈스테이 생활 등에 대해서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2019년 겨울방학 한·중 홈스테이는 오는 28일부터 31일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중국 보타구에서 대표단 4명, 학생 20명 총 24명이 곡성군을 방문한다.

학생들은 결연을 맺은 학생 가정에서 개별 홈스테이를 진행하고 단체 활동으로 석곡중학교 교육현장을 둘러보고 곡성군 주요 관광지 탐방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 지역 학생 간 문화교류를 위해 환송식 및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문화의 기회 제공 등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하고 유익한 홈스테이를 위해 참가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6:4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