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강화군, 첫 고문 공인노무사 위촉

인천 강화군, 첫 고문 공인노무사 위촉 - 1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4일 건전하고 안정적인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이성옥 노무사를 강화군의 첫 고문 공인노무사로 위촉했다.

이성옥 노무사는 노무법인 '한길'의 대표이며 29년 경력의 베테랑 공인노무사다.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 인천대학교 자문노무사,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천지부 및 경기도의회 고문 공인노무사 등으로 활동해 왔다.

이번 위촉 기간은 지난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며 군의 노동 관련 민원, 근로기준법 적용을 받는 사업장의 노무관리, 노동 관련 법령 해석과 노사분규, 산업재해와 산재보험, 고용보험, 노동위원회 부당노동행위 노동사건 등에 관한 자문과 상담을 맡게 된다.

특히 군은 이번 노무사 위촉 외에도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공행정 분야별 외부 전문가인 고문변호사, 고문 회계사, 남북교류 전문위원을 위촉한 바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원칙과 배려가 공존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사 관련 행정수요에 선제적·전문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4:2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