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가져


익산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가져 - 1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4일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재생'이라는 모토로 2019년 익산시 제1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했다.

2019년 새해의 첫머리에 시작된 익산시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지역활동가, 전문가 등 다양한 시민 40여명이 참여해 총 4주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열린다.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정노)가 주최하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수강생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각자가 사는 지역의 전문가로 거듭나고 도시재생사업의 실천력을 강화하는 주민참여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시재생대학 수료생은 지역전문가로서 쇠퇴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역자원 및 잠재력 조사에서도 적극 참여해 도시재생지역에서 사업을 발굴·기획해 도시재생사업과 소규모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을 행정에 제안할 수도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중만 도시재생과장은 "제1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을 축하하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재생의 성공사례를 만들어가자"고 격려했다.

이정노 센터장은 "2019년도 제1기 도시재생대학에 많은 주민들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제2기 도시재생대학도 준비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