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2019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군산시는 오는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76일간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 생활에 편익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시에서는 이를 위해 각 읍면동에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전체 세대를 방문·조사할 계획이며 중점 추진사항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 일치 여부 ▲100세 이상 고령자 생존 및 거주 여부 ▲보건복지부 시스템 사망의심자 생존 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이다.

사실조사 결과 주민등록 신고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이 일치하지 않는 자는 최고·공고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거주 불명 등의 직권조치를 실시하고 거주 불명자에게는 재등록을 안내할 계획이다.

문용묵 민원봉사과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복지행정과 행정사무의 적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실조사가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거주 불명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사실조사 기간 내에 자진 신고할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 금액의 최대 4분의 3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9-01-11일 15:32]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