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박승원 광명시장>
경기도 광명시가 올해는 '민생경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 일상 회복에 전념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탄소중립 도시'를 지향하며 기후 위기 극복에 앞장설 방침인데요.
이 시간, 박승원 광명시장을 모시고, 올해 계획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2023년 계묘년, 시장님께서는 신년사에서 '혁신, 성장, 상생'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 발전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구체적인 의미를 직접 설명해 주시죠.
<질문 2>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여파와 경기 불황, 기후 위기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데요. 와중에 '도시'의 미래 모습은 어떠해야 할까요?
<질문 3> 미래 도시 모습까지 염두에 두고 계신데요. 관련해서, 올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있으신가요?
<질문 4> 지난해 말에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셨죠. 일자리 정책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 핵심과제와 세부 추진과제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5> 시장님께서 '전국 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을 맡으셨다고 들었습니다. 협의회에서는 어떤 사업을 하는지, 광명시에서는 평생학습 관련해 어떤 걸 준비하고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질문 6> 2023년 지방자치대상을 수상하셨다고요. 마지막으로 시장님께서는 '지역공동체'를 이끄는 핵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1/17 17: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