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초대석] 2022년 세계축제도시 선정…축제 일정은?

10-05 17:42

<출연 : 조규일 진주시장>

항공우주도시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경남 진주시가 내년 국제 스포츠 대회 개최를 앞두고 준비에 분주합니다.

이에 앞서 이번 달엔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어떤 행사인지 조규일 진주시장 모시고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진주시가 올해 '2022년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되었고 축제 기간도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10월 축제 소개해 주시죠.

<질문 2> 2023년에는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가 진주에서 열립니다. 진주로서는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질문 3> 진주시는 항공우주도시 도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 사업들이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질문 4> 진주의 자연휴양림이죠. 월아산 숲속의 진주가 잘 조성되어 있는데, 국가 정원 추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질문 5> 진주는 항노화 바이오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고 있는데, 서부 경남 항노화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질문 6> 2022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11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될 예정인데, 올해는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나요?

<질문 7> 진주시는 국내 굴지의 기업 총수들이 태어난 지수면을 통해 진주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추진 중인 사업은 무엇이 있나요?

#경남_진주시 #항공우주도시 #세계축제도시 #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