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초대석] 경남 자치단체장 중 유일한 3선 시장…각오는?

09-29 17:42

<출연 : 박일호 밀양시장>

경남 밀양시가 아리랑 유네스코 등재 10주년을 맞아, 아리랑을 재조명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편, 영남권 허브도시로 만들기 위한 사업들도 추진 중인데요.

이 시간 박일호 밀양시장을 직접 모시고 시정 계획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경남 시군 기초자치단체장 중 유일한 3선 단체장이 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과 3선에 임하는 각오 좀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2> 지난 8년간 밀양시정을 이끌어 오시면서 많은 성과가 있었을 것 같은데요?

<질문 3> 민선 8기가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번 민선 8기 포부를 밝히시면서 '밀양을 영남권 허브도시로 완성하겠다'라고 하셨는데, 앞으로 밀양이 어떻게 발전하고 변하게 될까요?

<질문 4>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가 한창 조성 중이라고 하셨는데, 사업 진행상황과 기업 유치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질문 5>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도 내년에 완공된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사업인지 소개 좀 해주시지요.


<질문 6> 관광휴양단지 조성도 그렇고, 최근에 밀양이 관광도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꼭 가봐야 할 곳도 같이 추천 부탁드립니다.

<질문 7> '밀양'하면 밀양아리랑이 떠오르는데요. 얼마 전 아리랑과 관련된 축제도 열렸고, 다음달에는 큰 행사가 밀양에서 열린다고요?

<질문 8> 밀양에서는 특히 농업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4년간 어떤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을까요?

<질문 9>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과 밀양시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