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출근길 인터뷰] 세계유산 수원화성 야경 수놓을 미디어아트쇼 개막

09-23 08:31


[앵커]

수원시가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마련했습니다.

오늘 <출근길 인터뷰>에서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만나 수원시가 마련한 가을 축제들,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들어보겠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하겠습니다.

이민재 캐스터.

[캐스터]

출근길 인터뷰입니다. 오늘은 이재준 시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반갑습니다. 수원특례시장 이재준입니다.

[캐스터]

이곳은 수원에 위치한 화홍문입니다. 오늘 시청이 아닌 이곳으로 특별하게 출근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여기가 화홍문인데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수문 중의 하나입니다. 무지개가 쓰는 그런 문이라는 뜻인데요. 굉장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 화홍문에서 오늘 밤부터 매일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미디어축제가 화려하게 개최됩니다. 여러분, 가을밤 화홍문으로 놀러오십시오.

[캐스터]

미디어아트쇼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입니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다른 점과 특징이 있다면 설명해 주시죠.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작년부터 시작한 미디어아트쇼가 굉장히 인기가 있습니다. 작년에만 31만 명이 관람을 할 정도였는데요. 올해는 주제를 정조대왕의 꿈 예를 들면 개혁정신 또 경제부흥, 백성들을 사랑하는 애민정신. 이런 것들을 화려하게 빛의 축제로 녹여낼 예정입니다.

[캐스터]

미디어아트쇼 이외에도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또 4가지의 색다른 축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경험해볼 만한 행사가 있다면요?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가을에는 수원으로 오세요. 4개의 축제가 화려하게 개최되는데요. 일명 힐링폴링 수원화성이라는 축제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미디어아트쇼를 비롯해서 세계유산축전 그다음에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수원화성문화재 그리고 정조대왕의 능행차를 공동재현하는 축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서울 창덕궁에서 수원화성 그리고 윤건릉까지 59km을 화려한 퍼레이드를 개최합니다. 가을에 코로나에 지친 여러분들 수원에 오셔서 축제를 즐기십시오.

[캐스터]

최근 수원이 젊은층에게 굉장한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축제와 더불어서 관광해 보면 좋을 만한 관광지가 있다면요.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여러분, 행리단길이라고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청년들부터 중장년들까지 다양하게 인기가 굉장히 많은 핫플레이스인데요. 10년 전에 생태계 교통 축제 차없는 거리를 하려고 도시재생한 그런 곳입니다.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고요. 또 옛것과 현대와 미래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젊은이들의 SNS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좋아하는 그런 곳인데요. 최근에는 수원터치앱이라는 앱을 개발해서 AI가 관광 안내를 기본적으로 해 줍니다. 예약에서부터 모든 것을 해 주는 앱을 여러분들 이용하시면 가을 수원축제를 즐기는 데 가을 바람에 수원에 오셔서 경관 좋은 곳에서 수원의 고즈넉한 풍경을 즐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캐스터]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고맙습니다.

[캐스터]

이번 주말 수원나들이 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지금까지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