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전 세계 코로나 누적 확진자 어느새 6억 명 육박

08-15 18:27

[뉴스리뷰]

[앵커]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6억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환자가 발생한 지 약 2년 8개월 만인데요.

이봉석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 시각 14일 낮 기준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약 5억9,500만 명.

일주일쯤 지나 6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됩니다.

실제론 더 많겠지만 통계상 세계 인구 100명당 7.5명꼴로 코로나에 걸린 셈입니다.

6억 명의 누적 확진자 수는 5억 명을 넘어선 지 넉 달여만.

대부분 국가가 주요 방역 규제를 풀며 코로나와 공존을 선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감염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미국은 고위험군을 제외한 이들에 대해 거리두기 등 방역 규제를 해제했습니다.

16세 이상 미국인 중 95%가 백신 접종 또는 감염으로 면역이 생긴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현실을 받아들인 결과입니다.

<아시시 자 / 백악관 코로나19 조정관(11일)> "코로나19가 사라질까요? 아마도 평생 우리와 함께 할 겁니다. 그러나 그것이 무섭거나 나쁜 개념은 아닙니다."

치료제 등 위중증과 사망을 막을 여러 수단을 확보했다는 사실도 이런 결정의 밑거름이 됐습니다.

실제로 세계 누적 사망자 수는 650만 명을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증가세는 눈에 띄게 둔화한 모습입니다.

누적 환자와 희생자 측면에서 코로나 최대 피해국은 미국이며, 인도와 프랑스, 브라질 등의 피해도 적지 않습니다.


연합뉴스 이봉석입니다.

#코로나19 #방역 #세계_누적_확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