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꼭 커피숍 해야 하나"…전여옥, '이효리·이상순' 카페 저격

07-05 11:36

(서울=연합뉴스)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제주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꼭 커피숍을 해야 하느냐"고 공개 비판했습니다.

전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상순씨는 커피를 내려주고 이효리씨는 커피숍 손님들하고 사진 찍어준다? 엄청난 경쟁력이죠. 이러면 다른 주변 커피숍이 초토화된다"고 직격했는데요.

전 전 의원은 "인구 60만 즈음한 제주에 (오전) 9시 오픈하자마자 100m 줄서기. 결국 커피 재료가 다 떨어져 영업종료를 12분 만에 써 붙였다더라"면서 "그런데 전 '아니 왜 이분들이 커피숍을 하나?' 싶었다"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커피숍은 한식당 등 음식점보다 또 다른 직종보다 이른바 진입장벽이 낮다. 그래서 제주도 골목까지도 커피숍이 들어서 있다 한다"며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커피숍 오픈은 '방송'과 '음악'에 곁들인 '커피사랑' 취미생활 같다. (커피숍 대박나면 이익도 대박이겠죠?)"라고 덧붙였는데요.

이어 그는 "그러나 대부분의 커피숍 주인에게는 피 말리는 '생계현장'"이라며 지적했습니다.

전 전 의원은 "한때 재벌 딸들이 '빵집'을 열자 사회적 비난이 쏟아져 결국 재벌 딸들은 빵집문을 닫았다"며 "이상순씨, 이효리씨, 꼭 커피숍 해야 되는가"라고 적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변혜정>

<영상 : @longplay_jeju 인스타그램·전여옥 페이스북>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