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핫클릭] 경윳값 고공행진…ℓ당 전국 평균 2천원 첫 돌파 外

05-25 08:15


▶ 경윳값 고공행진…ℓ당 전국 평균 2천원 첫 돌파

국내 경유 가격이 휘발유 가격을 뛰어넘은 뒤에도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사상 처음 ℓ당 2,000원 선도 넘어섰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어제(24일) 오후 기준 전국 주유소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하루 전보다 2.55원 오른 ℓ당 2,093원이었습니다.


국내 경유 가격이 2,000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경유 가격은 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한 재고 부족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촉발된 석유제품 수급난 탓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업계는 국내 경유 가격 상승세가 조만간 하락세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엘시티에 드론 날려 불법촬영 30대 항소심 징역형

부산 해운대 초고층 아파트에 드론을 날려 거주자의 나체를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이 선고됐습니다.


부산지법 형사3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8개월을 선고받은 39살 A씨에 대한 항소심 재판에서 피고인과 검찰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습니다.


A씨는 지난해 7월 28일 오후 10시쯤 해운대구 한 아파트 옥상에서 드론을 띄워 엘시티 거주자 4명의 알몸 등을 몰래 촬영하다 발각돼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 여의도~서울대 16분만에…신림선 도시철도 주말 개통

서울 여의도에서 서울대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이번 주말 개통합니다.


서울시는 여의도 샛강역과 서울대 정문 앞을 연결하는 신림선 도시철도를 오는 28일 오전 5시 30분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림선은 샛강역에서 관악산역까지 11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 7.8㎞ 노선으로 출발점에서 종점까지 16분이 소요됩니다


신림선 개통으로 기존 버스노선으로는 35분 이상 걸리던 샛강역에서 서울대역까지 출퇴근 시간대 통행시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 것으로 서울시는 예상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