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이마트24, 국민은행과 금융전문 매장 오픈 外

05-23 17:46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 이마트24, 국민은행과 금융전문 매장 오픈


이마트24가, KB국민은행과 손을 잡고, 충북 청주시에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엽니다.

이 점포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면서 은행 업무도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 텔러머신'을 통해서는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및 보안카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화상상담 전용 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 개설과 적금, 예금, 인터넷 뱅킹 등록,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 SK바이오, 국제기구 통해 중남미에 수두백신 공급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 바리셀라'가, 유엔 산하 '범 미 보건기구'를 통해 중남미 시장에 진출을 합니다.

3,127만 달러 규모의 수두백신 초도 물량을 처음 수출하는 건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월 '범 미 보건기구' 입찰 수주에 성공을 했고, 지난달 상반기 공급량을 확정한 바 있습니다.


▶ SKT, 골드번호 5천개 추첨 배분

SK텔레콤이 골드번호 5천 개에 대한 추첨 행사를 진행합니다.

골드번호는 1111, 3000번 처럼 특정패턴이 있거나 1234-1234처럼 국번과 뒷자리가 같은 번호 또는, 1004와 같이 특정한 의미를 갖는 번호 등을 의미하는데요.

지난해 11월 가장 인기를 끌었던 유형은 번호 네 자리가 모두 같은 'AAAA'형으로, 당시 경쟁률은 519.6대 1이었습니다.

▶ 관광공사, 청와대 방문 여행상품 개발

한국 관광공사가, 청와대 방문을 포함한 방한 관광상품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공사는 이를 위해 북미지역 여행업계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했고, 최근 개방된 청와대와 기존 인기 방문지인 경복궁, 삼청동 등을 소개하며 이와 연계한 상품 개발도 논의합니다.

▶ 아시아나항공, A350 개조 화물기 다시 여객기로 복원

아시아나항공이 화물기로 개조했던 A350 한 대를 다시 여객기로 복원했습니다.

복원된 여객기는 6월부터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 등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한편 남은 여섯 대의 개조 화물기는 계속해서 화물 운송에 투입을 하고, 추후 여객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복원할 방침입니다.

#SK바이오 #관광공사 #아시아나항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