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I로봇' 어린이집서 최고 인기…경기도 대여 확대

05-16 18:56


[기자]

경기도가 어린이집에 인공지능 AI로봇을 대여해 교육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봇이 동화를 읽어주고, 태권도 동작을 보여주는 등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한 어린이집에 앙증맞은 크기의 로봇이 등장하자 꼬마들의 시선이 일제히 쏠립니다.

사람과 대화를 하고 동작도 흉내 낼 수 있는 인공지능 AI로봇 알파미니입니다.

어린이가 원하는 동화 제목을 말하면 로봇은 책을 읽어줍니다.

(어린이) 개굴개굴 개구리 동화 들려줘 (로봇) 친구들 동화를 들려줄게요.

AI로봇 알파미니는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크기에 큰 눈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눈에 달린 디스플레이로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의 동작을 정밀하게 흉냅니다.

태권도나 요가 동작을 보여주며 활동적인 수업을 유도하기 때문에 교육적인 효과가 매우 큽니다.

<김연정 / 어린이집 교사> "동화 듣기나 동요 듣기를 제목을 이야기하면 들려주거든요. 그런 거 할때 아이들이 많이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외부 수업이나 견학 등의 기회가 줄어든 영유아를 위해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알파미니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모두 250곳에 한달씩 순차적으로 대여해 교육에 활용합니다.

<정혜원 /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 "4차 산업혁명시대에 영유아가 살아가야 할 미래를 고려해보면 AI 로봇 활용은 자연스러운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는 지난달부터 대여를 시작했는데 올해 사업 성과를 분석해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고 관련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kcg33169@yna.co.kr)

#AI로봇 #인공지능 #교육 #경기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