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이근, 우크라 남부서 전투 중 부상…군 병원 이송"

05-16 13:37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여한 이근 전 대위가 부상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씨 측은 15일 유튜브 채널(ROKSEAL) 게시글을 통해 "이근 전 대위가 최근 적지에서 특수정찰 임무를 지휘하다 부상했다"며 "현재 군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의 뉴스 사이트 노보예브레먀도 14일(현지시간) 이씨가 우크라이나 남부 전투 중 상처를 입고 입원 치료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우크라이나 해방 한국 특사, 현지 전투 상황을 전한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씨와 인터뷰 내용을 전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이씨는 수도 키이우 외곽 이르핀에서 러시아군과 전투 끝에 이들을 격퇴했으며 이후 남부로 이동해 전투에 참여하던 중 다쳐 며칠간 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씨는 지난 3월 7일 의용군으로 참전하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고 밝혔고,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해 왔습니다.

지난 13일에는 국내 언론과 서면 인터뷰를 통해 무사하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폴란드 근처 호텔에 체류하고 있다는 소문 등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제작 : 진혜숙·김가람>

<영상 : 이근 인스타그램·@int_legion_ua 유튜브 채널· ROKSEAL 유튜브 커뮤니티·NV 홈페이지>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