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KT, 외식업 시장 디지털전환 서비스 개발 추진 外

01-25 19:09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외식업 시장 디지털전환 서비스 개발 추진

KT는 그룹사 데이터온·스마트로·KT텔레캅 등과 함께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전환 협력을 추진합니다.

각 사의 핵심 역량을 모아 외식업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으로, 인공지능과 결제·보안 서비스, 외식 통합 플랫폼을 연계한 '외식업 디지털 전환 종합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신라호텔,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

신라호텔이 모바일 기반 스마트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3개 신라스테이에 도입되며 신라호텔 공식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MZ 세대를 목표로 하는 동시에 방역과 호텔 수속의 신속성을 강화하려는 취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 SK바이오, 노바백스 백신 생산시설 유럽인증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북 안동 노바백스 백신 제조 시설이 유럽 의약품청이 승인하는 유럽연합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 EU-GMP를 획득했습니다.

이 시설이 EU-GMP를 받은 건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제조 시설 1곳과 노바백스 백신 3개 제조 시설 중 1곳의 EU-GMP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 에이스경암 이사장, 설맞이 1억5천만원 '백미'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이 설을 앞두고 약 1억 5천만원 상당의 쌀을 경기도 성남시에 기부했습니다.

안 이사장이 기부한 백미 10kg, 5,860포대는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538세대와 소년소녀가장 322세대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 케이드라이브, 설맞이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나서

대리운전 기업 1577-1577 케이드라이브는 서울 양천구 소재 양천해누리복지관에서 도시락 조리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케이드라이브 임직원들은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설맞이 특식을 조리해 포장한 도시락을 취약가정에 배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