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핫클릭] 조국 딸, 경상대병원 전공의 추가모집 탈락 外

01-19 08:16


▶ 조국 딸, 경상대병원 전공의 추가모집 탈락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가 경남 진주에 있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 추가 모집에 지원했지만 탈락했습니다.

어제(18일) 경상대병원 홈페이지에 공고된 '2022년도 전공의 추가모집 합격예정자 명단'에 조씨의 수험번호가 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신 내과와 외과 1명씩 합격자 2명의 수험번호만 게재됐습니다.

이 병원은 지난 12∼13일 응급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5개 과목에 7명을 추가 모집했으며 조 씨는 2명을 뽑는 응급의학과에 혼자 지원했습니다.

▶ 현역 여군 대위, 숨진채 발견…현장에 유서

현역 여군 대위 A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군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에 따르면 그제(17일) 오전 A 대위의 친구가 A 대위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집에서 숨져 있는 A대위를 발견했고, 현장에서는 유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발견 당시 이미 A 대위는 숨진 지 며칠이 지났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 조사본부와 합동 감식을 벌인 경찰은 군사경찰에 사건을 인계했습니다.

▶ 지난해 복권 판매액 6조원 육박 '역대 최대'

이 사진은 새해 첫날, 1월 1일 복권판매점 앞에서 시민들이 복권 구매를 위해 대기해있는 모습입니다.

이렇듯 뜨거운 열기 속에 지난해 연간 복권 판매액이 6조원에 육박하면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온라인복권인 로또 판매액이 5조1,371억원으로 8.4% 늘었고, 인쇄복권은 4,420억원으로 19.8% 증가했는데요.

기재부는 "복권 판매 증가는 코로나19 이후 카지노, 경마 등 다른 사행산업 운영이 축소된 데 따른 대체효과 등에 기인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조국_전_장관 #현역_여군 #복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