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현장연결] 윤석열 "출범식 본 국민과 지지자, 정권교체 희망 가졌을 것"

12-07 09:19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선대위 공식 출범 후 첫 회의를 주재합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준석 대표도 참석하는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반갑습니다. 어제 성황리에 출범식을 치렀고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셨습니다.

선대위 출범식을 지켜본 국민들과 또 우리 당의 많은 지지자 여러분들께서 굉장히 마음 든든하게 생각하셨을 것이고 정권교체의 강력한 희망을 가지게 됐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선대위는 선거운동의 전략과 이런 기획 이런 것을 통해서 전국의 각 지역 선거운동을 지원하고 또 방향을 이끄는 것입니다마는 어제도 제가 누차 강조했지만 우리 지역의 국회의원 선거구 당협이 정말 열심히 뛰어주셔야 되고 선거가 다가오면 우리 의원님들과 당협위원장님들께서는 정말 고향 앞으로 해서 열심히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결국은 이것이 우리 당이 더 강력한, 당이라고 하는 건 조직 아니겠습니까? 이번에 이 대선을 통해서 우리 당이 더욱 강해지고 더 튼튼한 조직을 갖게 돼서 앞으로 있을 선거와 또 저희가 선거 승리로 차기 정부를 맡게 됐을 때 강력한 국정 운영의 동력이 바로 당원들로부터 나온다고 저는 믿습니다.

오늘 이렇게 어제 출범식 마치고 또 우리 총괄선대위원장님 이렇게 모시고 이 선대위를 개최하게 돼서 마음 든든하고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마디 제가 하고 싶었던.

어제 이번에 고3 학생하고 그 대학 갓 졸업한 여학생하고 이번 졸업반이라는데 그 두 분의 연설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고 우리 청년들이 정말 이렇게 똑똑한 줄. 제가 다음에 가서 연설하려니까 조금 부끄럽더군요. 정말 훌륭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누가 발탁했는지. 우리 이 대표님이 발탁하신 건가요? 공개 경쟁으로? 나는 국대다에서...하여튼 정말 우리 청년에게 정말 미래가 있구나. 그리고 청년과 청년을 국정의 동반자로 선언하기를 정말 잘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