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뉴스초점] 윤계상 '유체이탈자' 3일 연속 1위…외화 경쟁작들은?

11-27 14:52

<출연 : 김효정 영화평론가>

움츠리고 있던 한국영화들이 동시에 개봉하면서 관객몰이에 나섰습니다.

12월 한국 극장가 공략에 나서는 외화 경쟁작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소식도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김효정 영화평론가 어서 오세요.

<질문 1> 박스오피스 톱5 안에 한국영화가 무려 3편이나 올랐습니다. 먼저 배우 윤계상 주연의 '유체이탈자'가 개봉 이후 3일 연속 1위를 차지했는데요. 국내외 유수의 작품들이 개봉한 시기여서 의미가 클 것 같아요?

<질문 2> 뜨거운 호평을 받은 '장르만 로맨스'는 누적 관객 수 43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베지밀 가족'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파격적인 관계를 신선하게 풀어내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을 무엇으로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3> 도시를 탈출한 시인이 낯선 시골에서 경험하는 한때를 정겹게 그린 '싸나희 순정'도 개봉을 했는데요. 류근 시인의 이야기에 삽화를 더한 스토리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죠?

<질문 4> 데뷔작 <코르셋>으로 90년대 말 충무로에서 활약한 정병각 감독이 연출을 맡아 약 23년 만에 돌아온 영화, '싸나희 순정' 재밌게 보는 키워드가 있을까요?

<질문 5> 외화도 살펴볼까요. 에드가 라이트 감독이 선보이는 '라스트 나잇 인 소호'가 화제입니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들의 추천 영상을 공개하면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새로운 스타일의 호러 영화라고요?

<질문 6>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도 극장가 문을 두드립니다. 고전 명작 시리즈 '고스트버스터즈'(1974), '고스트버스터즈2'(1990)에 이어 약 30년 만에 만들어진 속편인데요. 오리지널의 향수가 많이 묻어 있다고 하던데, 원작 팬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되겠네요?

<질문 7> 연상호 감독의 6부작 드라마 '지옥'이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1위를 질주하고 있습니다. 초자연적인 현상을 다룬 장르적 색채가 강한 작품임에도 이렇게 인기를 끄는 비결은 뭐라고 보세요?

<질문 7-1> 공개 직후 일주일간 글로벌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장기흥행을 기대하게 하는데요. 전 세계 외신들의 평가는 어떻습니까?

<질문 8> 서울독립영화제의 개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코로나 시국 속에서도 역대 최다 공모 편수 1,550편을 기록하는 등 개막 전부터 주목을 받았는데요. 어떤 영화들로 풍성하게 채워졌는지 궁금한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