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늘부터 신청 外

10-27 07:21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8:00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늘부터 신청 (소상공인손실보상.kr)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위한 보상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접수는 오전 8시부터 전용 온라인 홈페이지 손실보상 누리집에서 별도 서류 없이 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까지는 오후 4시까지만 신청하면 당일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나흘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신청을 받고, 다음 달 3일부터는 가까운 시·군·구청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 10:00 故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 오전부터 조문 가능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향년 89세로 어제(26일) 삶을 마감한 노태우 전 대통령에 대한 조문이 오늘부터 가능합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질 예정입니다.


오늘 조문에는 노 전 대통령의 법적 사위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제계 인사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등 정치권 인사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2:00 일산대교 오늘 정오부터 '통행료 0원' 전환 (일산대교)


오늘 정오부터 별도의 통행료 없이 일산대교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경기도는 주식회사 일산대교에 대한 사업시행자 지정을 취소하는 공익처분 시행을 통해 오늘 낮 12시부터 일산대교 통행이 무료로 전환된다고 밝혔습니다.


종전까지 일산대교 통행료는 승용차 기준 1,200원으로, 28개의 한강 다리 중 유일하게 이용 요금을 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