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월드&이슈] 中, 전력난에 도로 신호등 꺼지고 공장 멈춰 外 09-28 08:37

<출연 :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

세계를 빠르게 알아보는 시간 선재규의 월드 앤 이슈입니다.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와 함께합니다.

<질문 1> 독일 연방의원 총선거에서 사회민주당이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소속된 기독민주당·기독사회당 연합과 초박빙 접전 끝에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주목해볼 내용들 정리해주신다면?

<질문 2> 코로나19 사태 초기 휴지 사재기로 혼란을 겪은 영국에서 이번엔 주유 대란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질문 3> 최근 중국내 전력 부족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북지방의 경우 예고 없이 전기 공급이 끊겨 공장이 멈추는가 하면, 신호등까지 꺼지는 일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질문 4>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회담이 진전을 이루지 못하는 가운데, 월가의 거물이 극비리에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최고지도부 중 한명과 회동했다는 보도가 나왔네요?

<질문 5>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수도 도쿄 등지에 발령해 놓은 긴급사태를 내달부터 모두 해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죠?

<질문 6> 뉴질랜드에서 코로나19 대응을 둘러싸고 때아닌 '북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질문 7>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이끄는 로셸 월렌스키 국장이 올해 아이들의 핼러윈 사탕 놀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내놨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