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질병관리청, 4분기 백신 접종 계획 발표 外 09-27 07:05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10 4분기 백신 접종계획 발표…부스터샷 방안 포함 (질병관리청)

12세 이상 청소년과 임신부에 대한 백신 접종과 '부스터샷' 방안 등이 담긴 4분기 접종계획이 오늘 공개됩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대상군별 접종 시기와 백신 종류, 예약 방법 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백신 효과를 보강하기 위한 추가 접종인 '부스터샷'은 60세 이상 고령층과 의료기관 종사자 등 고위험군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다음달부터 '카드 캐시백'…오늘 세부기준 발표 (정부세종청사)

다음 달부터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정책이 시행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늘 카드 캐시백 지급 기준과 사용처 등 구체적인 정책 시행 방안을 발표합니다.


카드 캐시백은 신용·체크 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이 쓰면 초과분의 10%를 월 1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정책입니다.

▶ 10:30 언론중재법 최종 담판…본회의 상정 여부 주목 (국회)

여야 원내대표가 오늘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언론중재법 개정안 최종 담판을 벌입니다.


여야는 언론중재법 협의체를 구성해 어제(26일)까지 개정안을 논의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오늘 오전 양당 원내대표와 수석부대표, 협의체에 참여했던 의원들을 만나 언론중재법 처리 방안을 논의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을 언론중재법 처리 시한으로 못 박았지만 청와대의 신중 기조가 막판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