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이재명 "국민의힘 게이트" vs 이낙연 "검찰 손 놓고 있을때 아냐"

09-24 22:11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번 사건을 국민의힘의 토건비리 게이트라며 화살을 돌렸는데 이낙연 후보는 검찰의 빠른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제가 인가조건에 나중에 집값 오르는 것 같아서 920억 추가 부담시켰는데, 제가 성남시 예산으로 할 걸 그들에게 부과시킨 거에요. 그들이 저에게 깡패 양아치 심지어 공산당 소리도 들었습니다. 화천대유가 제거였으면 제가 돈 뺏었겠습니까?"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지금 진행되는 경찰 수사가 속도 냈으면 좋겠다 그리고 검찰이 손 놓고 있을 일 아니다. 이게 어디 국민의힘과 같은가요. 오히려 이재명 후보의 주장 뒷받침하는 거 아닌가요. 자꾸 남의 탓 돌리는 건 옳지 않습니다. 그 일이 저 때문에 생겼나요."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민의힘에 묻습니다. 대장동 개발, 누가 한 겁니까? 그 몸통은 어디에 있습니까?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 없습니다. 적어도 공당이라면 내부 의혹자에 자체 조사하고 국조든 특조든 얘기 꺼내는 게 순리일 것입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 "민주당도 자충수 그만두고 특검 국조 협조하길 바랍니다. 숨기는 자가 범인입니다. 더 이상 숨기고 버티면 제2조국사태 겪게 될 것입니다. 겉과 속이 너무 다른 위선 적나라한 모습 조국사태 계속 연상되는 작금 현실 한심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