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칭찬마이크] 강대식 국민의힘 의원 09-17 16:34


[서삼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구의 강대식 의원은 누가 봐도 훤칠한 마스크처럼 신언서판을 두루 갖춘 보기 드문 정치인입니다.

늘 먼저 다가와서 손을 잡아주고 미소 띤 얼굴에 경상도 사나이의 매력이 한껏 묻어있는 친구입니다.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 강대식입니다.

<질문 1> "훤칠하고 매너 있는 의원"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칭찬 내용이었는데요. 칭찬 소감은 어떠신가요?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서삼석 의원님께서는 정말 일을 할 때 열정적으로 일하시고, 배려심이 굉장히 강한 그런 정말 훌륭한 의원이신데, 그런 분께 제가 칭찬마이크를 넘겨받았다는 것이 너무나 큰 영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질문 2> 탄탄한 기초의원과 기초단체장 경력, 만학으로 박사까지 받은 정치인, 강대식 의원을 표현할 수 있는 말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실제로 타고난 인상이 강렬한데도 말씀하시는 것 보면 친근하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강대식 의원은 어떤 정치인인가요?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제가 보시다시피 경상도 사람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얼굴이라든지 말투가 굉장히 투박해서 상대방이 가까이 오기가 조금 꺼리는 그런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분 소통하다 보면 굉장히 부드러운 사람이다 이렇게 평해주시는 분도 꽤 많더라고요.

<질문 3> 제작진이 의원의 인터뷰 자료를 찾아보다 알게 된 사실, 아직 미혼이십니다. 21대 총선 전 강의원의 선거 사무실에 "동구만 사랑하지 말고 꼭 결혼하세요."라는 메모까지 붙었다고 들었어요. '대구 동구와 결혼한 남자', 다가오는 추석 민심 청취 계획이 있다면요?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저번 주에 벌써 가서 우리 주민들과 소통하고 인사드리고 이렇게 했고 또 올 추석에는 어차피 많이 못 모이기 때문에 SNS상이라든지 비대면으로 주민들에게 인사를 많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우리 민심들을 청취해보니까 소상공인들이라든지 영세업자들이 '도저히 못 살겠다'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국민들이 하루라도 입가에 미소 지을 수 있는 그런 날이 빨리 올 수 있도록 다 같이 함께 노력해야 될 것으로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 4> 국방위에 계신 만큼, 병역과 관련해서도 개혁안을 많이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군대 내 성범죄 처벌에 대한 법안 대표 발의도 하셨고요. 최근 젊은 사람들이 병영 내의 가혹행위나 불공정 등에 정말 관심이 많습니다. 요새 넷플릭스에 D.P.라는 드라마가 엄청 인기 끌고 있던데 여기서도 군대 내 가혹행위가 이야깃거리가 많이 되고 있거든요. 의원님이 최근 가장 눈여겨 보신 병영 문제, 그리고 관련 법안의 중요성은 무엇일지요?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공군 여중사 사망사건, 해군 여중사 사망사건, 이게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고 우리 군 내부에서 만연돼왔던 일인데, 제가 8월에 군형법 개정안을 발의했는데요.

권력이라든지, 위계에 의해서 성추행을 당했을 때 이를 처벌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여태껏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조항을 신설하는 법안인데, 빨리 통과되어서 다시는 우리 군 내부에서 국민을 불안해하거나 가슴 아픈 일들이 일어나지 않아야 되겠다.

<질문 5> 다음 칭찬마이크, 누구에게 보내실 생각인가요?

[강대식 / 국민의힘 의원]

저는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님을 추천합니다.

같은 상임위인 국방위원회 간사로서 정말로 진정성을 가지고 국가 안보라든지 병사들의 복리후생이라든지 권리 증진을 위해서 진심을 다하는 의원입니다.

그래서 저는 기동민 의원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동민 의원님, 칭찬마이크 받아주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