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현행 체계 재연장 무게 外 08-06 07:11


오늘(6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현행 체계 재연장 무게

중앙대책안전본부가 오늘(6일) 오전 회의를 열고 거리두기 조정안 내용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앞서 이번 조정안은 현행 방역 수칙 가운데 미비한 점을 보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의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의 거리두기 체계는 당분간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09:30 공군 여중사 성추행 사망사건 첫 재판

공군 부사관 성추행 사망 사건과 관련한 재판이 오늘(6일) 시작됩니다.


오늘(6일)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에서 피해 여중사에게 2차 가해를 한 혐의를 받는 노 모 준위에 대한 첫 공판 준비 기일이 열립니다.


노 준위는 피해 여중사가 성추행 피해를 신고하지 못하게 협박한 혐의와 함께 지난해 7월 부서 회식 도중 피해자를 강제추행 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 21:00 여자배구, 오후 9시 브라질과 준결승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9년 만에 4강 진출에 성공한 여자배구 대표팀이 오늘(6일) 밤 9시 일본 도쿄의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브라질과 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이 경기에서 이기면 한국 여자배구 사상 최초로 결승전에 진출하며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동메달 이후 45년 만에 올림픽 메달을 확보합니다.


앞서 지난달 25일 조별 예선에서 브라질에게 패배했던 대표팀은 새로운 전략, 전술을 통해 설욕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