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현장연결] 김총리 "금요일 중대본서 거리두기 단계 결정" 08-04 08:59


김부겸 국무총리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조금 전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어제 1차 접종자 수가 2,0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백신 접종에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백신 접종을 통해 하루빨리 집단면역을 현상하는 것이 위기 극복을 위한 근본적인 해답임이 분명합니다.

백신 공급력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8월 한 달에만 이제껏 공급된 백신을 초과하는 2,860만 회분의 백신이 국내에 돌입될 예정입니다.

전 국민 70% 접종의 성패를 좌우할 40대 이하 백신 접종도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집단면역 이후의 상황에도 미리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내년도 백신 확보를 위한 재원은 이번 추경에서 확보했습니다.

제약사와의 계약 진행도 진행 중임을 밝혀드립니다.

국민들께서는 백신 부족에 대한 걱정을 내려놓으시고 정부가 안내해 드린 일정에 따라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상반기에 1차 접종을 받지 못하신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 예약도 다시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 확산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위중증으로 진행될 염려가 큰 어르신들을 우선 보호해 드려야 하기 때문에 앞당겨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백신접종이 코로나 감염 예방과 변이 바이러스 대응에는 물론 중증으로의 악화나 사망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한 분도 빠짐 없이 접종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요청드립니다.

코로나19의 기세는 여전히 누그러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휴가철이 남아 있고 피서지에서 되돌아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확산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 부처와 지자체는 긴장감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방역에 총력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추이를 하루, 이틀 더 면밀히 지켜보고 이번 주 금요일 중대본에서 내주부터 적용할 거리두기 단계를 결정하겠습니다.

지난 한 달간 전국적으로 강도 높은 방역조치들을 시행해 왔습니다.

방역의 실효성 측면에서 보완할 점은 없는지 이번에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각 부처와 지자체는 현장의 이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완 방안을 적극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리두기는 국민과 함께 지키는 사회적 약속입니다.

현장의 이행력과 수용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꼭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