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정진석, '드루킹 사과' 청와대 1인 시위…달려온 野 대권주자들 07-29 15:48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드루킹 사건'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청와대 앞 1인 시위에 나서자 야권 대권주자들이 앞다퉈 현장을 격려 방문하고 힘을 보탰습니다.

정 의원은 29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왜 모른척 하십니까! 사과 하십시요!'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1인 시위를 벌이며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약 3시간 동안 이어진 시위 현장에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 순으로 잇따라 지지 방문을 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선거는 민주주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대한 불법이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판결이 난 이상 국가의 최고책임자로서 국민들께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대의 민주주의의 근간이라고 하는 선거제도를 흔드는 여론조작은 절대 안 된다"며 "대통령께서 분명한 입장 표명과 사과를 안 하신다면 앞으로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날인 30일에는 유상범 의원이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전석우>

<영상: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