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뉴스초점] ''미나리' 윤여정 등 아카데미 신입회원 초청 07-03 15:02

<출연 : 김효정 영화평론가>

국내 영화가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랭크되며 극장가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배우 윤여정 씨가 아카데미 신입 회원으로 초청받았다는 반가운 소식도 있는데요.

이번 주 극장가 소식, 김효정 영화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늘 극장가 실시간 예매율 살펴보겠습니다.

개봉일을 앞둔 '블랙 위도우'가 예매율 52%를 넘기며 1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크루엘라'는 9.8% 예매율로 상승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개봉작 '발신제한'도 실시간 예매율 8.3%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킬러의 보디가드2', '콰이어트 플레이스2'도 실시간 예매율 5.1%, 4.7%로 각각 4,5위에 올랐습니다.

주간 박스오피스 순위는 영화 '발신제한'이 1위에 올랐습니다.

뒤를 이어 '콰이어트 플레이스2'와 '크루엘라', '킬러의 보디가드2'가 2,3,4위를 차지했고요. 영화 '루카'도 주간 5위에 등극했습니다.

<질문1> 영화 '발신제한'이 올해 한국 영화 개봉작 중 처음으로 5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데뷔 22년 만에 첫 원톱 주연을 맡은 조우진 배우의 활약상이 궁금한데요. 최고 흥행작에 오르는 데 어떤 부분이 영향을 줬다고 보세요?

<질문 2> 155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한 디즈니 실사 영화 '크루엘라'는 여전히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신작 공세에도 불구하고 개봉 5주차까지 극장가의 강자로 자리매김 중인데요. 앞으로의 흥행 추이 역시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에요?

<질문 3>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와 청각장애인 목격자의 추격전을 그린 스릴러죠, 영화 '미드나이트'가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2개의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해외 11개국에 선 판매 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작품성까지 인정받아 해외 각지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해요?

<질문 4> 영화 '미나리'로 오스카를 품은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 정식 회원으로 초청됐습니다. 정이삭 감독과 주연배우인 한예리와 스티븐 연도 함께 초청을 받았는데요. 초청을 수락하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투표권을 갖게 된다고요?

<질문 5> 반면 '미나리'를 단순한 외국어 영화로 분류해 차별 논란을 불렀던 골든글로브는 규정까지 바꿨습니다. 앞으로 외국어 영화도 작품상과 감독상, 연기상에 포함시키기로 한 건데요. 영화 '미나리'의 영향이라고 봐야겠죠?

<질문 6> 아카데미 회원이기도 한 배우 이병헌이 칸 영화제 폐막식 시상자로 자리를 빛냅니다. 최근 촬영을 마친 영화 '비상선언'이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면서 폐막식 시상자로 선정된 건데요. 박찬욱 감독 외에 한국 배우의 시상은 처음이라고요?

<질문 7> 국민 엄마로 사랑받아온 배우 고두심이 파격적인 사랑 이야기에 도전했습니다. 영화 '빛나는 순간'에서 고두심은 33세 어린 배우 지현우와 멜로 호흡을 맞췄는데요. 독립영화 부문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면서 입소문 중이라고요?

<질문 8> 개봉 예정작도 짚어보겠습니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원년 멤버 '블랙 위도우'를 주인공으로 한 솔로 무비가 다음주 7일 개봉을 확정했습니다. 마블 영화답게 화려한 액션이 기본인데요. 컴퓨터그래픽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실제 장갑차를 활용하는 등 진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전망이에요?

<질문 9> 호러 영화 '랑종'이 극장가를 찾습니다. 영화 '곡성'으로 유명한 나홍진 감독이 태국 무속 신앙을 소재로 새로운 세계관을 구축했다는 전언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촬영에는 합류하지 못했지만, 공포 영화 '셔터'로 알려진 반종 감독의 연출에 힘입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완벽하게 구현해냈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