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비대면 출사표 읽고 무명용사비 찾아…이재명, 대선 출마선언

07-01 11:13

(서울=연합뉴스) 여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한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영상 선언문에서 "대대적 인프라 확충과 강력한 산업경제 재편으로 투자 기회 확대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 일자리와 지속적인 공정 성장의 길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강력한 경제 정책이 대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다"며 "대전환의 위기를 경제 재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강력한 경제부흥정책을 즉시 시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나라 위기의 원인으로 불평등과 양극화를 지목한 뒤 "기본소득을 도입해 부족한 소비를 늘려 경제를 살리고 누구나 최소한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회를 만들겠다"면서 "충분한 사회안전망으로 해고가 두렵지 않고 동일노동 동일임금이 보장되는 합리적 노동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자신을 '흙수저 비주류'로 칭한 뒤 "정치적 후광, 조직, 돈, 연고 아무것도 없는 저를 응원하는 것은 성남시와 경기도를 이끌며 만든 작은 성과와 효능감 때문일 것"이라면서 "저는 지킬 약속만 하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고 말했습니다.

14분 분량의 출마 선언 영상은 이 지사가 직접 선언문을 작성하고,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녹화됐습니다.

이 지사는 출마 선언 후 첫 일정으로는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무명용사비를 참배했고 방명록엔 '선열의 뜻을 이어 전환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전석우>

<영상: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