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정세균·이광재 후보 단일화 선언…反이재명 연대 본격화 06-28 11:34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28일 예비경선(컷오프·결과 발표 7월11일) 전 후보 단일화를 전격 선언했습니다.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이날 한국거래소에 공동 방문한 자리에서 "정권 재창출의 소명으로 깊은 대화와 합의를 통해 7월5일까지 먼저 저희가 하나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민주당의 정통성을 계승해 민주 정부 4기를 열어야 한다는 절박한 사명감으로 도덕적 품격, 경제적 식견, 국정 능력을 갖춘 좋은 후보를 만드는 일에 뜻을 모았다"며 "먼저 저희 둘이 하나가 되고 민주당 적통 후보 만들기의 장정을 이어가 국민과 당원, 지지자의 염원에 부응하겠다"고 했습니다.

당내에서는 이들의 단일화 선언을 계기로 다른 주자들과의 '반(反)이재명 연대'가 확산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일단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이 개문발차 식으로 손을 잡은 뒤 반이재명 세몰이에 나서겠다는 포석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받으며 본격적인 경선 레이스에 돌입했는데요. 이 의원은 이날, 정 전 총리는 마지막 날인 30일 후보 등록을 할 계획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박혜진·전석우>

<영상 :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