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토스, 4,6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8조2천억" 外 06-23 17:38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21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토스, 4,6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8조2천억"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는 4,600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KDB산업은행과 미국 투자사 알키온이 각각 1,000억 원, 840억 원을 투자했고 토스 기존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와 그레이하운드 등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 케이뱅크, 연 1.5% 금리 정기예금 특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정기예금 1년물 가입 고객에 현재 금리 연 1.2%보다 0.3%포인트 높은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23일)부터 1년 만기로 '코드K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며, 내부 한도가 소진되면 이벤트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고 케이뱅크는 밝혔습니다.

▶ 현대차, 휴양림에 친환경 숲길 조성…사회공헌 협력 강화


현대차는 산림청 산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국유림 공간을 활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국민의 숲'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등은 자원봉사자가 지역 사회와 함께 산림·해양 생태계 복원을 위한 나무 심기, 해안가 폐기물 수거 등의 친환경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이오닉 5 차량을 활용한 친환경 모빌리티 체험 활동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KT, 제페토 메타버스 야구장 오픈


KT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버스 내 만들어진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코로나로 직접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선수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곳입니다.


이 공간은 오프라인에서는 출입이 제한된 라커룸, 불펜, 응원단상 3개의 존으로 구성됐으며 아바타, 유니폼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비디오 부스 공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CU "전문 상담사와 카카오톡으로 상담하세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정형화된 답변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상담사가 직접 맞춤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상담하기 메뉴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