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사건큐브] "여자친구와 헤어져서"…처음 본 여성 끌고가 폭행 06-17 15:23

<출연 : 김성훈 변호사·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

큐브 속 사건입니다. 큐브 함께 보시죠.

이번 큐브는 'WHY'(왜)입니다.

한밤중 귀가하던 여성이 처음 보는 남성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공개된 CCTV에는 남성이 갑자기 목을 낚아채고 건물 주차장으로 끌고 가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피해자가 간신히 빠져나와 도로로 도망쳤지만, 폭행은 이어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김성훈 변호사, 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13일 자정을 조금 넘은 시간,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여성에게 벌어진 끔찍한 사건입니다. 전혀 모르는 사이인데 갑자기 지하 주차장으로 끌고 가 무차별 폭행을 했다고요?

<질문 2> 갑작스럽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피해 여성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을 텐데요. 신체적 피해 정도도 심해 보입니다. 얼굴은 물론 목 등에게 심하게 상처가 심하더라고요?

<질문 3> 더욱 아찔한 건 피해자 측에 따르면 이 남성이 경찰에 잡히자 "죽이려고 끌고 갔다"고 진술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죽이려고 했다면 상상만 해도 아찔한데요. 현재로선 상해 혐의를 받아 구속이 됐는데, 살인미수 혐의가 적용될 가능성은 없는 건가요?

<질문 4> 더욱 이해할 수 없는 건 술도 안 마신 맨정신이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일면식도 없는 여성에게 이렇게 무차별 폭행을 가한 건지 궁금한데요. 그 이유가 더욱 황당하다고요? 여자친구와 이별했다고 전혀 모르는 여성을 무차별 폭행했다? 일종의 혐오 범죄일까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예상되는 처벌은 어느 정도인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