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초대석] 안산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확대 06-16 19:31

<출연 : 윤화섭 안산시장>

경기도 안산시가 대학 등록금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시행한 등록금 반값 지원 사업을 확대 실시합니다.


이 밖에도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라고 하는데요.

윤화섭 안산시장을 모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안산에서 시작한 반값 등록금이 다른 지자체에서도 하나둘, 시작하고 있습니다. 안산에서는 어떻게 반값 등록금을 추진하게 된 건가요?

<질문 2> 안산시가 서해안 교통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 준비 중이라고요. 현재 추진 상황은 어떤가요?

<질문 3> 안산시가 최근 '수소 시범도시'로 선정되면서 수소 특별시를 꿈꾸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한데요?

<질문 4> 안산은 대표적인 국가 산업단지 도시이지만 노후화됐다는 시선도 있습니다. 최근에 첨단 산업단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죠.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주시죠.

<질문 5> 2021년은 '안산 방문의 해'입니다. 시청자들을 위해 안산에서 여행하기 좋은 곳 소개해주신다면요?

<질문 6> 안산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살고 있는 도시라는 것인데요. 이에 걸맞게 상호문화도시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계시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