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월드&이슈] 베트남서 'AZ백신 접종' 병원 직원 53명 확진 外 06-15 08:32

<출연 :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

세계를 빠르게 알아보는 시간 선재규의 월드 앤 이슈입니다.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와 함께합니다.

<질문 1>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에 대한 유럽의약품청 담당자의 평가가 나왔네요? 또 모세혈관 누출증후군 병력이 있으면 접종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죠?


<질문 2> 베트남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마친 병원 직원들이 무더기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인데요?

<질문 3>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 '델타'가 빠른 속도로 확산하는 영국이 봉쇄 해제 일정을 4주 미루기로 했죠?

<질문 4>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코로나19 감염 후 증상에 대한 새로운 조사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죠?

<질문 5>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율이 지난해 3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다는 보도가 나왔죠?

<질문 6> 인도의 신규 확진자 수도 감소하는 모습이죠?

<질문 7>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정상회의에서도 중국을 공개 압박하는 공동성명이 나왔죠?

<질문 8> 주요 7개국(G7)이 정상회의 공동성명에서 사상 처음으로 대만을 언급하자 대만 정부가 공식적으로 환영의 뜻을 밝혔죠?

<질문 9> 주요 7개국(G7)이 저소득 국가의 배출가스 감축을 돕는데 매년 1천억 달러(약 112조원)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한데 대해, 저소득 국가와 환경보호 단체들이 부족한 금액이라며 반발했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