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대전현충원 참배…이준석, 따릉이 출근 이어 첫 일정 파격 06-14 10:29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4일 당선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국립 대전현충원을 방문, 서해수호 희생 장병의 넋을 기렸습니다.

이 대표는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함께 이날 오전 대전현충원에 도착해 현충탑을 참배하고 헌화·묵념했습니다.

방명록에는 "내일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 대표는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보수정당으로서 안보에 대한 언급은 많이 했지만, 보훈 문제나 여러 사건·사고의 처리에 관해서 적극적이지 못했던 면이 있다"며 "그런 부분 상당히 반성하면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전현충원을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통상 정치권 인사들이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는 것과 차별화된 행보인데요.

이 대표는 이날 대전현충원에서 천안함 희생 장병의 유족과 만나 눈시울을 붉히면서 "보수 정부가 집권하고 있을 때도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지 못해 10년이 넘었는데도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것을 당을 대표해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참배가 끝난 뒤 철거건물 붕괴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광주로 향합니다.

<제작 : 황윤정·전석우>

<영상 :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