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김총리 "원시적 사고로 국민 희생…되풀이 안돼" 06-10 15:22

(서울=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10일 "철거 현장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사고원인을 철저하게 밝혀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광주 동구 학동 붕괴 사고 현장을 찾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정책을 집행해온 우리 문재인 정부에서 또 이런 안타까운 사고가 나 희생되신 분들, 유족,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지금도 전국에 이런 철거 현장이 상당히 많은데 이런 일이 되풀이돼선 안 된다"며 "건축물 관리법이 새로 제정됐음에도 어찌 보면 원시적일 수 있는 사고가 나 안타까운 국민의 희생이 발생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총리는 소방청과 광주광역시에 현장수습과 피해가족 지원·부상자 치료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정부는 국토부 조사와 경찰 수사를 통해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이에 따라 후속조치와 근원적인 재발방지대책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대통령께서도 2019년 서울 잠원동 사고와 달라진 게 없다고 안타까움을 표시하셨다"며 "수사를 통해 밝힐 부분을 철저히 밝히고 제도 개선해야 할 부분도 찾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현장 방문 후 희생자들이 안치된 병원을 방문, 유족들을 위로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전석우>

<영상 :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