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이스라엘 "계속 공격한다"…하마스, 텔아비브 공격 위협 05-18 12:26

(서울=연합뉴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로켓포 공격에 대응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갈수록 격화하고 있습니다.

양측의 충돌 이후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전날에 비해 공습 강도를 높인 이스라엘의 공격에 하마스의 지하 터널이 상당수 파괴되고 가자지구 무장단체 사령관도 사망했는데요.

17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조나단 콘리쿠스 이스라엘군(IDF)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그동안 진행된 가자지구에 대한 작전 과정에서 무너뜨린 하마스 지하터널이 총 100㎞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하마스 측도 이날 이스라엘을 겨냥해 190발 이상의 로켓포탄을 발사했습니다.

특히 하마스는 하비드 사령관 사망 이후 이스라엘이 폭격을 계속한다면 다시 텔아비브를 공격할 것이라고 경고했는데요.

양측의 충돌이 시작된 지난 10일 이후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를 1천180여 회 공습했으며,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로 날아든 로켓포탄은 3천200발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누적 사망자가 204명으로 늘었으며 부상자는 1천305명에 이른다고 밝혔는데요. 사망자 가운데 아동은 58명, 여성은 3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왕지웅·박도원>

<영상 : 로이터>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