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국회 본회의장에 울려퍼진 반말 "야!"…두 의원 말싸움 05-14 18:14

(서울=연합뉴스) 지난 13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반말이 터져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과 정의당 류호정 의원 등 두 여성 의원이 고성을 주고받는 가운데 화가 난 문 의원이 류 의원에게 "야!"라고 소리쳤는데요.

이날 본회의에서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한 발언을 한 데 대해 문 의원이 배 원내대표에게 다가가 항의하다가 말싸움이 벌어진 것입니다.

문 의원이 배 원내대표에게 항의하는 도중 "당신"이라는 언급이 나오자 곁에 있던 류 의원이 갑자기 "당신?"이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에 문 의원이 "야!", "어디서 지금 감히 목소리를 높여"라고 말하자 류 의원은 "우리 당이 만만한가. 저기(국민의힘)다가는 한마디도 못 하면서 여기 와서 뭐 하시는 건가"라고 손가락질을 섞어가며 맞받았습니다.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은 14일 문 의원과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촉구했는데요.

그러나 문 의원은 "배 원내대표가 아니라 장관 후보자를 3인칭 존칭 '당신'으로 표현한 것"이라며 "무례한 것은 류 의원"이라고 말했습니다.

류 의원은 "문 의원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지칭한 것이라고 하지만, 나는 우리 원내대표한테 말한다고 들었다"며 "우리 당 원내대표에게 찾아와 항의한 데 대해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본회의장 당시 상황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박혜진·전석우>

<영상 : 연합뉴스TV>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