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1번지 전화 인터뷰] 김재섭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에게 묻는 정국 현안 05-14 16:49


■ 방송 : <1번지 전화 인터뷰>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김재섭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여야 연결해 28일 만에 막을 내린 청문정국에 대한 각 당의 입장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을 만나봅니다.

<질문 1> 오늘 오전 문 대통령이 김부겸, 임혜숙, 노형욱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하면서 청문 정국이 마무리됐습니다. 끝까지 반대 의견을 냈던 야당은 어제 본회의 표결에도 참여하지 않았는데요. 일련의 상황들 어떻게 지켜보셨습니까?

<질문 2> 국민의힘은 문 대통령에게 항의서한을 전달했고, 청와대 앞에서 비상 의총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임명은 됐고 오늘부터 세 명의 임기도 시작됐는데요. 국민의힘에서 더 이상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질문 3>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 수많은 분들이 당권에 도전했거나 출마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초선과 중진의 갈등이 보이기도 합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당권 경쟁, 자칫 너무 과열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는데요?

<질문 4> 최근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의총에서 복당 청문회라도 하겠다"면서 국민의힘 복당 처리를 촉구하고 있는데요. 김재섭 위원께서는 홍 의원에 복당에 굉장히 강력한 톤으로 반대 의견을 내고 계십니다. 당내에서는 받아들이자는 의견도 많은데요. 이렇게까지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또 생각이 바뀔 가능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