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전기차 충전대행서비스…픽업후 충전부터 세차까지 外 05-10 17:36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7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전기차 충전대행서비스…픽업후 충전부터 세차까지


현대차는 서울 전 지역에서 아이오닉 5, 코나 일레트릭, 2017년식 이후 DC콤보 타입 아이오닉 일레트릭 고객을 대상으로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전기차를 직접 픽업해 충전과 세차를 대신해주는 것으로 충전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 픽업 비용은 2만원입니다.


▶ 하나은행, 태국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앱 'Hana EZ'(하나이지)의 태국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방콕은행과 제휴를 통해 바트화 송금이 우선 적용되며, 향후 태국 내 전체 은행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KT, TV와 태블릿 기능 갖춘 '올레tv 탭' 출시


KT는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올레 tv 탭'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탭A7에 KT의 IPTV 플랫폼을 탑재한 제품으로 KT는 집안에서는 와이파이를 통해 고화질로 실시간 TV 채널을 시청할 수 있고 이동 시에는 LTE 네트워크를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자율주행의 눈' ADAS 전방카메라, 국제인증 획득


LG전자는 자사의 자율주행 핵심부품인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ADAS 전방 카메라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국제표준규격인 'ISO 26262 기능안전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ISO 26262 기능안전프로세스는 부품 고장이나 개발 프로세스의 오류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을 측정한 후 부품과 프로세스가 기능적으로 얼마나 안전한지 보장해주는 국제표준규격입니다.


이 기관이 자율주행 핵심부품에 이 인증을 부여한 경우는 LG전자 제품이 처음입니다.

▶ LGU+, 대한노인회와 ICT 기반 '디지털 경로당' 만든다


LG유플러스는 대한노인회중앙회와 '디지털 경로당'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경로당은 LTE·와이파이 등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영상회의 시스템 등을 갖춘 공간으로 LG유플러스와 대한노인회는 경로당에 AI 기반의 로봇을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