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문대통령, 일본 대사 신임장 제정…오염수 언급 주목 外 04-14 07:13


오늘(1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문대통령, 일본 대사 신임장 제정…오염수 언급 주목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4일)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 등 3개국 주한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습니다.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하기로 결정한 직후 열리는 신임장 제정식인 만큼 문 대통령이 아이보시 대사에게 어떠한 언급을 할지 주목됩니다.


어제(13일) 정부는 일본의 오염수 방출 결정에 강한 유감을 표시했으며, 외교부는 아이보시 대사를 초치해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 도쿄올림픽 100일 앞으로…종합 10위권 목표


이런 가운데 오늘로 도쿄올림픽이 꼭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세계적 유행으로 개최가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은 오는 7월 23일 개막해 8월 8일 폐막합니다.

일본 정부와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해 도쿄올림픽을 정상 개최하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올림픽의 목표를 금메달 7개와 종합 순위 10위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오늘 진천선수촌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이같은 목표를 밝힐 예정입니다.

▶ 국회 정무위원회 '이해충돌방지법' 의결 시도


국회 정무위원회는 오늘(14일) 법안심사소위를 열어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처리를 다시 시도합니다.


여야는 어제(13일) 법 제정에 사실상 합의했지만 '공직자의 직무 관련 부동산 신고조항' 관련 조율이 남아 의결을 하루 미뤘습니다.


이해충돌방지법이 통과되면 공무원, 공공기관 산하 직원 등 약 190만 명이 적용받게 됩니다.

사립학교 교직원은 포함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