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마음을 움직이는 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개관 外 04-08 17:33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마음을 움직이는 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개관

문화, 예술 콘텐츠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스튜디오 부산이 문을 엽니다.


서울과 고양, 베이징, 모스크바 등에 이어 여섯 번째로 개관하는 현대스튜디오 부산에선 자동차 디자인은 물론 우리의 일상과 밀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 한화큐셀, 미국 태양광 모듈 시장서 주거용·상업용 동시 1위

한화큐셀이 지난해 미국 주거용·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한화큐셀은 미국 주거용 태양광 시장에선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업용 시장에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제…"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적립"

이마트가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합니다.


똑같은 상품을 이마트가 더 비싸게 팔면 그 차액을 이마트 앱 전용 쇼핑 포인트로 적립해주기로 했는데요.


소비자들은 이를 오프라인 매장이나 이마트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랜저 따라잡을까' 기아 K8 출시

기아의 새 엠블럼이 적용된 첫 모델인 준대형 세단 K8이 오늘(8일) 출시됐습니다.


어제까지 2만 4천여 대가 사전계약되면서 K8 판매 목표인 8만대의 30%가 이미 판매됐는데요.


가격은 2.5 가솔린의 가장 낮은 트림을 기준으로 3,279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 네이버, 배송 완료 이튿날 판매대금 전액 지급

네이버파이낸셜이 물품 배송 이튿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빠른 정산' 비율을 100%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3개월 연속으로 100만 원 이상의 월 매출을 기록한 판매자라면 대상이 될 수 있는데요.


구매 확정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판매대금 100%를 지급하는 건 전 세계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라고 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