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현장연결] 김태년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에 성찰·혁신으로 응답" 04-08 11:06


더불어민주당이 재·보궐 선거 참패 이후의 당 수습책을 논의하기 위해 방금 전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지도부 총사퇴 여부, 차기 원내대표 선거 조기 진행 등이 안건으로 다뤄졌는데요.

의원총회 결과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4·7 재보궐선거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저희의 부족함으로 국민들께 큰 실망을 드렸습니다.

오늘 의원총회 논의를 거쳐 당 지도부는 선거 결과에 책임 있게 행동하겠습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우리 국민들께서는 더불어민주당에 많은 과제를 주셨습니다.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에 철저한 성찰과 혁신으로 응답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민주당의 부족함이 무엇인지 깊이 성찰하겠습니다.

민주당 내부의 불철저함을 혁파하는 것으로부터 성찰과 혁신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들께서 됐다고 할 정도로 당 내부의 공정과 정의의 기준을 높이겠습니다.

당의 혁신 노력과 함께 집권 여당의 책무도 흔들림 없이 수행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 경제, 민생 회복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민생은 더 꼼꼼하고 더 두텁게 챙기겠습니다.

특히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을 돌보는 데 당력을 집중하겠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고 주택시장을 안정화시키겠다고 하는 저희들의 약속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2·4 공급대책에 차질이 없도록 입법적 행정적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대가 더불어민주당에 부여한 개혁 과제도 차질없이 이행하겠습니다.

공직자 투기 근절과 부동산 적폐 청산의 최우선 입법과제인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과 부동산거래분석원 설치를 조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우리 당 의원들에 대한 권익위의 전수조사 결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의원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는 약속도 반드시 이행하겠습니다.

어떻게 변화하고 혁신할 것인지 오늘 이 자리에서 저희 당 소속 의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책임 있게 행동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