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뉴스포커스] 개학·봄나들이 위험 여전…"감소세 위해 노력중" 03-05 10:38

<출연 : 이혁민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어제 하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98명 발생해 하루 만에 400명대로 내려왔지만 이번 주도 300~400명대의 정체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일주일을 넘어서면서 접종자가 15만 명이 넘었는데요.

관련 내용들, 이혁민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오전 9시 반에 발표된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398명으로 300~400명대 정체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을 3차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1,2차에 비해 정체기가 좀 길어지고 있는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1-1> 거리두기 완화와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국민 피로도도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또 날씨가 좋아지고, 개학까지 이어지면서 이동량도 증가했는데요. 그렇다면 앞으로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봐야 할까요?

<질문 2>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집단감염을 꼽자면 외국인 집단감염인데요. 남양주를 시작으로 동두천과 이천 등지에서 계속해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의 선제검사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당분간은 확진자가 계속 나올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2-1> 충청도에서는 육가공업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진천 지역의 육가공업체 2곳에서 각각 2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곳도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고 또 작업환경이 감염병에 취약한 구조라 하더라고요. 육가공업체 집단감염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질문 3> 지금부터는 백신 접종과 관련된 이야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일단 지금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것이 백신 접종 후 사망하는 사례가 잇따르자 불안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현재 총 사망자가 5명인데, 모두가 기저질환자들입니다. 모두가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계셨던 분들이신거죠?

<질문 3-1> 혹시 지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코로나19 백신이 위험한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데요. 만성질환자들은 오히려 고위험군으로 접종이 더 필요한 분들이신거잖아요. 백신 접종을 꼭 하셔야 하는 거죠?
로 인한 사망 가능성이 낮다고 볼 수 있는 건가요?

<질문 4> 어제부터 서울대병원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됐는데요. 교수님이 계신 병원도 백신 접종을 하시나요? 언제로 예정돼 있으신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