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초대석] 고양시, 대형 자족시설 조성…제2도약 03-04 19:31

<출연 : 이재준 고양시장>

경기도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각종 대형사업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올해 일산테크노밸리를 비롯한 자족 시설이 줄줄이 착공에 들어갑니다.

고양시는 내년 특례시 출범도 앞두고 있는데요.

이재준 고양시장 모시고 관련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올해 6월이면 민선 7기 고양시가 3주년을 맞이합니다. 지난 2년 9개월간의 시정을 스스로 평가해보신다면 어떻습니까?

<질문 2> 2021년 새해에는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대규모 사업들이 예정돼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산테크노밸리는 고양시의 대표 먹거리 사업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올해부터 색칠을 시작하는 일산지역의 경제지도, 자세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3>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추진 중인 창릉지구 3기 신도시에도 자족기능 강화계획을 세워 두셨다던데요?

<질문 4> 교통에도 엄청난 변화가 예상됩니다. GTX-A 창릉역이 추가 신설되면서 고양시 지역 내에만 3개의 정차역이 생긴다고 하던데요. 촘촘해질 고양시 철도망,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5> 얼마 전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여론을 주도하셨습니다. 또 고양시에 들어와 있는 기피 시설들로 인한 서울시와의 마찰이랄지, 많은 현안 사항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질문 6> 남은 임기는 어떻게 꾸려 나가실 계획이신지, 앞으로의 각오를 밝혀주시고 시민들께도 한 말씀 해주신다면?

<질문 7>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통과되면서 특례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지만, 아직 권한이나 사무 등에 대해서 명확하게 규정된 바가 없습니다. 특례시 대비 추진 계획이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