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오늘부터 상급종합병원 의료진 AZ 백신 접종 外 03-04 07:16


오늘(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9:00 상급종합병원 의료진 AZ 백신 접종 시작 (서울대병원)

오늘부터 상급종합병원 의료진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당초 8일 예정이었지만, 물량이 빨리 들어오면서 일부 병원이 접종 일정을 앞당겼습니다.


첫 번째 기관은 서울대병원이고 첫 접종자는 병원장입니다.


이번 접종과는 별도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들은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됩니다.

▶ '땅투기 의혹' 합동조사단 출범…전수조사 착수 (정부서울청사)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투기 의혹에 대한 정부합동조사단이 오늘 출범합니다.


정부합동조사단은 총리실을 주축으로 해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로 구성되고, 최창원 국무1차장 등 총리실 인사가 단장을 맡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와 LH, 경기도개발공사 등 관계 공공기관과 3기 신도시가 있는 경기도와 인천시 및 해당 기초지자체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 오늘 국회 제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15조원 규모의 추경안이 오늘 국회에 제출됩니다.


이번 추경안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피해 계층 긴급지원금과 고용 대책 재원이 담겼습니다.


정부는 지난 2일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고용 위기가 어느 때보다 심각하다"며 추경안을 의결했습니다.


민주당은 추경안을 신속히 처리해 3월 하순부터 지원금이 지급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